아장아장 원주맘

안동 여행, 데이트 코스 '월영교' 본문

국내 여행

안동 여행, 데이트 코스 '월영교'

허니차니댁 2020. 10. 19. 05:30

안녕하세요 아장아장원주맘입니다:)

 

핑크뮬리 정원 '그라스원'에 이어

남편과 함께 갔던, 힐링산책 코스~

안동의 대표 데이트 코스 '월영교'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월영교는 야경이 그렇게 이쁘더라구요

또 비긴어게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월영교 야경을 보고 싶은데 ㅠ

시간상 밤까지 기다릴 수가 없어 낮에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낮에도 너무나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였습니다^^

 

가을분위기 만끽하고 왔네요!

그럼 '월영교'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1. 월영교가 갖는 의미는?? 

  •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나무 다리입니다.(폭 3.6m, 길이 387m)
  • 다리 이름은 주민들의 응모를 받아 선정하였으며, 유난히 달과 연관이 많은 이 지역의 유래에서 착안한것입니다.
  • 이곳, 안동댐 유역은 예로부터 전해오는 명칭이 '달골'이였음. 
  • 달빛이 호수 위를 비추어 한 폭의 동양화를 그린 듯한 이곳에 월영교를 만들었다고 함.
  • 본 교량은 안동시민의 세금으로 설치한 교량임.

 

2. 월영교 산책코스를 사진으로 구경해보면?

  • 입장료 : 무료!!!! 

  • 한바퀴 산책하는데 걸린 시간 : 대략 1시간 30분 (전 임산부라 천천히^^)

주차장에서 바라본 월영교!
월영교 시작점에서~ 혹시 사진스폿?
다리를 건너보자!! ㅎㅎ 
중간에 사진찍는 곳도 있네요!
다리중간쯤, 쉴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고, 사진찍는 곳이에요^^ 
이곳에서 한 숨 쉬어가세요~~ ㅎㅎ 경치 너무 이쁘네요^^ 
쉬었으면 다시 건너가보자!! 

 

단풍길이 펼쳐지네요~~ 한바퀴 쭈욱!! 돌면서 힐링산책!! 데이트 코스로 딱입니다! 
단풍기를 지나오니 반대편에 월영교가 보이네요~ ㅎㅎ 그림같죠?
이번엔 은행나무 길을 걸어봅니다! ㅎㅎ 

 

3. 안동 월영교의 하이라이트? '문보트' 팁!

  • 가림막이 없어서 햇빛이 강한 낮보다는 야경이 예쁜 밤에 타시는게 무조건 좋을것 같습니다!!
  • 가격 : 22000원(성인 2명 +유아 1명 기준)

 

4. 안동 월영교의 음악분수 정보!

  • 4월 말 ~ 10월말 (토, 일요일 주말에만!!)

  • 12시 30분, 18시 30분, 20시 30분

  • 1일 3회, 매시간 20분 가동 

인터넷에서 찾아서 야경 및, 분수 사진 보는데 너무너무 이쁘네요.

다음엔 숙박하면서 야경 봐야겠어요^^

제가 야경을 봤더라면 사진올렸을텐데 ㅠㅠ 저작권 문제때문에 그냥 가져올수도 없고

야경사진^^ 인터넷에서 찾아봐보세요!! 야경 너무 이쁘네요!!ㅠㅠ 

5. 안동 월영교 기타 꿀팁

  • 주차공간 : 월영교 입장하는 곳의 주차장은 매우 협소함. 이중주차하고 매우 혼잡합니다. >> 바로옆에 안동시립민속박물관이 있는데 그곳의 노외주차장을 활용하시면 될듯 해요!!!
  • 안동월영교 까페 : 월영교 앞에 까페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낮시간에는 휴식하며 월영교를 구경하셔도 좋을것 같고, 다들 야경기다리시면서^^까페 이용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안동 여행가시면!! 월영교 강추드립니다!

다들 힐링여행, 행복한 여행 되세요!>_< 

이만 마치겠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