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장아장 원주맘

한글날 기념 추천 -문화생활! 본문

일상다반사/끄적끄적

한글날 기념 추천 -문화생활!

허니차니댁 2020. 10. 9. 10:19

한글날이 껴있는 연휴~ㅎ

관련 드라마, 영화, 책등을 보며 ㅎㅎ 연휴를 즐겨보는건 어떨까.

 

내가 본것중에 추천해보고자 한다.

 

<1. 드라마 - 뿌리깊은 나무 >

한글을 창제한 왕, 세종의 이야기! 한글 창제의 과정과 창제를 하게된 이유와 배경, 반대세력들과의 갈등 등 상세하게 표현하였다. 세종은 어떠한 조선을 꿈꿨는지 '한석규'배우님의 연기를 통해 느낄 수 있었던 드라마. 

( 1화부터..24화까지 있음 주의) 

사진 출처 : sbs 드라마 홈페이지 

<2. 영화 - 말모이 > 

일제강점기시절, 우리의 언어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조선어학회의 활동과, 일제의 감시를 피해 전국의 말을 모으는 '말모이' 과정에서 우리 조상님들의 노력을 뼈져리게 느낄 수 있었던 영화.

 

<3. 독서 -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맞춤법>

한글맞춤법 ㅋㅋ 저만 어렵나요?? ㅎㅎ 낫다 vs 낳다. // 넘어 vs 너머 등 이렇게 비교하면서 상황별 예시를 통해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입니다~ 전 다시 읽어보려구요 ㅎㅎ 늘 헷갈리는 한글맞춤법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