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장아장 원주맘

묵혀둔 책 정리, 알라딘 앱으로 중고서적으로 팔자 본문

일상다반사/끄적끄적

묵혀둔 책 정리, 알라딘 앱으로 중고서적으로 팔자

허니차니댁 2021. 1. 18. 18:06

안녕하세요 아장아장 원주맘입니다~:)


오늘은 잘 읽지 않은 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알라딘 중고서적을 파는 곳에 직접 바리바리 싸들고 방문해서 ㅠㅠ 팔았는데..


알라딘 앱으로도 중고서적을 팔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순차적 방법을 알아보아요.

1.알라딘 앱을 깔아주세요!


2.회원가입해주시고, 알라딘에 팔기 찾아주세요.






3. 혹은 마이페이지에서 중고팔기 내역, 구매한 상품 중고로 팔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4.알라딘에 중고팔기>바코드 촬영을 클릭해주세요!





5.팔고자하는 책에, 핸드폰을 가져가 인식시켜주세요






바코드 인식을 통해, 

가격과, 매입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자신이 구매한 책을 바코드 인식없이 바로 팔수도 있답니다>_< 




7. 팔고자 하는 책에 바코드 검색이 끝났으면, 

   팔기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8. 발송방법, 배송 박스 등 선택해주세요. 

(알라딘 중고박스는 더럽다는 평과, 2번을 해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말에, 그냥 제가 박스로 포장하기로 했어요.)



9. 모든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 완료입니다!




10. 아무박스에 포장해서, 위탁장소에 놓아주세요. 

(저는 현관문 앞에 놓았습니다 ㅎㅎ) 




이렇게 중고로 책을 팔 수 있었습니다. 


저기 보이는 책들 다 해서 35000원 정도 받을 수 있을것 같네요^^


매입 불가 상품은, 알라딘 중고서적에 이미 많거나, 너무 오래된 책이라고 하네요. 


그냥 버리는 것보다, 한번쯤. 알라딘에서 매입할 수 있는지 ^^ 


바코드 인식해보시고 ~~ 책장 정리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