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장아장 원주맘

출산가방싸기! 가장 유용했던 물품 BEST 3. 본문

태교+출산준비

출산가방싸기! 가장 유용했던 물품 BEST 3.

허니차니댁 2021. 3. 4. 10:45

안녕하세요 아장아장 원주맘입니다:)

 

임신 37주가 넘어가자

 

블로그와 유튜브 영상을 보고, 출산가방에 챙겨갈 물품들을 준비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한것도 있고, 생각보다 사용빈도가 적었던 것도 있었는데요.

 

그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ㅎ 

 


출산가방에 챙겨난 품목들

  1. 슬리퍼
  2. 폰충전기
  3. 산모레깅스
  4. 산모패드
  5. 물티슈
  6. 수유패드
  7. 텀블러와 구부러진 빨대
  8. 마스크
  9. 수면양말, 면양말
  10. 로션, 세면도구 등
  11. 영양제
  12. 디데이 달력
  13. 목 스카프
  14. 손목보호대
  15. 비판텐 크림

 

 

 

주관적 의견 주의


유용했던 품목 BEST 3

1.텀블러와 구부러진 빨대

2. 비판텐 크림

3. 산모레깅스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제왕절개 수술을 했기 때문에, 하루동안 움직일 수가 없었는데 텀블러와 구부러진 빨대는 정말 제게 가뭄속 단비와 같은 존재였습니다. ㅎㅎ시원하게 물한모금 먹었을때의 감격이란.. 잊을 수 없네요. 구부러진 빨대를 챙겼던 저를 칭찬했답니다. 또한 아기 기저귀 발진 및 유두균열시 사용하기 좋은 비판텐 크림덕분에, 에, 수유로 인해 너덜너덜해진 저의 유두를 제때에 치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생각보다 산모복의 품이 크기 때문에 레깅스를 신지 않으면 바람이 숭숭들어오고, 산후풍예방이 쉽지 않았을것 같아요. 따뜻하게 잘 입었네요^^ 


품목들에 대한 의견 TMI

  1. 슬리퍼 - 병원도, 조리원에도 다 있습니다!!
  2. 폰충전기 - 이건 늘상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ㅎㅎ 폰과 세트품이죠
  3. 산모레깅스
  4. 산모패드 - 병원에서 다 주기때문에... 오로가 많이 안나오시면 이렇게 두툼한 패드보다는 생리대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 등을 활용하시는게 더 편하실 것 같아요.. 생각보다 많이 두툼해서 불편했고, 거의 사용안했네요.  
  5. 물티슈 -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6. 수유패드 - 젖돌기 시작하면서 젖양이 많으신분들은 필요하실 것 같아요. 젖이 뚝뚝 떨어져서 ㅠ 옷이 젖습니다.
  7. 텀블러와 구부러진 빨대
  8. 마스크 - 코로나 시대니까요?^^ 주기적으로 갈아주기 위해 마스크 챙겨야 합니다.
  9. 수면양말, 면양말 - 산모의 보온유지를 위해 수면양말은 필요합니다!
  10. 로션, 세면도구 등 - 샘플등을 활용했어요, 세면도구는 조리원과 병원에 비치품을 알아보시고 준비하세요!
  11. 영양제 - 출산 후, 산모 몸 회복을 위해 드시던 약품 챙겨가세요.
  12. 디데이 달력 - 사진 찍는거 좋아하신 분들은 챙기세요^^;; 저는 한참동안 못찍다가 13일부터 찍었네요.
  13. 목 스카프 - 산모의 보온유지를 위한 템이죠?^^
  14. 손목보호대 - 아기를 안고, 수유를 시작하며.. 손목 정말 뻐근합니다. 보호대 있으면 좋긴 한데.. 아기피부에 다칠까봐 저는 많이 사용못했어요 ㅠ 먼가 거친 느낌이라서요. 부드러운 소재가 좋을것 같습니다.
  15. 비판텐 크림

 

이상입니다!! 산모분들~ 출산 준비 잘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