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장아장 원주맘

[내돈내산 후기] 태교 바느질 본문

태교+출산준비

[내돈내산 후기] 태교 바느질

허니차니댁 2021. 1. 19. 13:59


안녕하세요 아장아장 원주맘입니다~:)


임신했는데, ㅠㅠ 코로나로 인해, 산모교실, 태교교실 등이 모두 취소가 되면서 


할게 없어진 저는 ㅎㅎ 태교로 바느질이라도 하자~ 라는 생각에 


'옹아리 닷컴' 에서 배냇저고리 만들기 및 짱구베개 만들기 등을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뭣도 모르고 ㅋㅋ 너무 많이 시켰어요... ㅠㅠ ㅋㅋㅋㅋ)


그래도, 한 3개월 가량.. 진행하면서 모두 완성하니!! 나름 뿌듯하더라구요!


오늘 그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만든 순서대로 소개해보면! 


1. 턱받이!! 

( 제일 쉽다고 해서 가장 먼저 진행한 것, 원단의 앞뒷면도 몰라.. 결국 뒤짚어서 만들게 되었다. )





2. 아기 모자


( 2021년 탄생하는 우리 아가는 소띠니까, 추가적으로 주문해 소의 귀와 뿔도..달아주었다 ㅋㅋㅋ)




3. 딸랑이 


( 얼굴 표정은 어떻게 만드는 거지???... 실패를 거듭하다.. 여차저차 하다 완성 ㅋㅋ)






4. 손싸개!


(손목부분을 고무줄로 쪼여주는 느낌이여야 하는데.;;; 엄청 헐렁할것 같다.ㅋㅋㅋ )




5. 짱구베개!!


(점점 이제 바느질 방법에 익숙해지고, 속도가 붙었던 작품 ㅋㅋ. 귀여워.. 불편하진 않을까? 싶은 작품 )





6. 발싸개 


(손싸개보다 입체감이 있어서 어렵다고 해, 나중에 만들었던 작품 ㅎㅎㅎ )




7. 토끼 인형 

(이제 나 바느질 달인인듯.. 하하하하하. 자부심을 느꼈던 ㅋㅋ 작품)




8. 배냇저고리!!


( 아기 태명과 엄마아빠 이름을 넣었던, 하나뿐인 배냇저고리!!.. 생각보다 시간 오래걸렸던 작품..)




9. 소 애착인형 


( 태교 바느질의 하이라이트!! 입체감 뿜뿜했던 ㅋㅋㅋ 소 인형 만들기!!!

  가장 뿌듯함을 주었던 작품 ㅋㅋ 꼭 가지고 놀았으면...)




< 모든 작품 ㅋㅋ 한곳에 모아 한컷 >







만드는 방법은요??


1. 다 설명서가 있습니다!! ^^





2. 설명서의 QR 코드로 들어가면 옹아리 닷컴에 영상으로도 만드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어서!!! 참고하면서 제작했습니다~

 






최종의견(갠적임 주의)


  1.  가격 : 약 80000원. ㅋㅋㅋㅋㅋㅋㅋ?
  2. 난이도 : 보통? (해볼만은 합니다!) 
  3. 재시도 가능성 : 20 % ㅋㅋㅋㅋㅋㅋ
  4. 짧은 평 : 태교로 하려면 ㅎㅎ 엄마가 행복하게 즐겁게 해야합니다~  중간에.. 왜 바느질을 하고 있나 ㅋㅋ 하는 생각도 솔직히 들더라구요 ㅎㅎ 바느질을 해본적이 없어서 더 어려웠던 것 같아요 ㅎㅎ 또 손재주가 많이 없는 사람이라. 바느질은 제게 안맞는구나 싶었습니다. 그러니 ㅎㅎ저처럼 많이 주문하시지 마시고^^ 한두개만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Comments